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비트 유의종목 '페이코인' 전망

부동산 · 경제 · 암호화폐

by 인포케이엠 2021. 6. 15. 19:51

본문

반응형

지난 11일 저녁 업비트 원화 거래 지원 중단 공지에 페이코인(PCI) 가격이 폭락했다가 14일 불과 네시간 만에 100% 넘게 폭등했다. 페이코인을 발행하는 다날핀테크 측이 업비트 원화 거래 시장에서만 거래가 중단될 예정일 뿐, 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에서 계속 매매가 가능하며 사업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내놓은 영향으로 풀이된다.

다날 관계자는 “업비트의 비트코인 마켓을 포함하여 코인원, 후오비 코리아, 지닥 등의 국내 거래소, 리퀴드, BKEX 등의 해외 거래소에서 계속해서 매매가 가능하고 현재 활발한 결제 서비스도 지장없이 이용할 수 있다”며 “상장 예정 거래소는 계약에 따라 당장 밝힐 수는 없지만 곧 가시적인 성과가 발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페이코인

세계 최초로 실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이며 다날이라는 회사에서 이 플랫폼을 구축했다. 투자의 목적으로만 쓰이는 타 코인들과는 다르게 실제 생활에서도 다양한 결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원화 정산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코인 변동성에 대한 이슈가 없고 낮은 가맹점 수수료 등으로도 빠른 정산이 진행된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신규 가맹점으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CGV, 이마트24등이 있다. 

 

 

이번 업비트 거래소의 유의종목으로 지정되었지만 단기간에 없어질 코인으로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다날에서 구축했다는 점과 실제로 서비스되고 있는 점에서 볼때, 비트코인처럼 비싸게 거래되지는 않겠지만 지난 3월 급등했던 5천원대 까지는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하락 및 코인시장의 전체적인 하락장으로 인해 페이코인의 가격도 많이 떨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모두 저점 잘 잡으셔서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므로 투자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